본문 바로가기
in__cross 일상 & 정보/in__cross 리뷰

세차 초보의 손세차 휠 세차 제품추천 - ADK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코리아)

by in_cross_ 2020. 8.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
세상의 모든 것이 궁금한
타임셀러 in_cross입니다

 

 오늘도 제 포스팅을 찾아주신 모든 분들 
😍감사하고 축복합니다😍 

 

 

며칠간의 장마가 끝나고 여행도 다녀오고 해서 차도 목욕을 할 때가 왔습니다

저는 한달에 1~2번은 세차를 하는데 이번에는 장마 때문에 한 달 반이 넘도록 세차를 못하다가

이번에야 드디어 했습니다

 

이번에 제가 구입한 휠 크리너가 좋아서 여러분들에게 소개하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올려봅니다

 

세차를 좋아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요즘 유튜브에서 세차로 핫하신

ADK 테오님을 저는 보면서 열심히 세차 공부를 했었는데

더 많은걸 하고 싶지만 비용이 많이 드는 관계로

티가 가장 많이나는 휠은 집중해서 세차해야겠다는 생각으로

고가이지만 ADK의 휠 세정제를 구입해봤습니다

 

 

디테일링, 세차용품 브랜드 |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는 셀프세차, 디테일링을 위한 제품 판매 및 제품의 사용방법과 디테일링 방법을 제공하는 브랜드입니다.

autobritedirect.co.kr

 

제가 구입한 제품은 바로 

 

 

브라이트젤 휠클리너 500ml -모든 휠 사용가능

 

autobritedirect.co.kr

이 제품입니다

 

약 2만원대

모든 휠에 안정적으로 세척할 수 있는 세정제로 희석해서도 사용 가능하지만 저는 따로 분무기가 없기 때문에

바로 사용했습니다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타이어의 열을 식혀준다 (15~20분 정도 방치하기)

 

2. 고압수로 먼지 떨어트려주기

 

3. 프리워시에 사용되는 폼건으로 세척하기 (필수 아님)

 

4. 브라이트 젤 휠 클리너와 브러시로 문질러 갈변 제거 밑 휠 세정

 

5. 고압수로 헹궈내기

 

 

 

 

자 세차 시작 전 운전석 앞쪽 휠 상태입니다

사천을 다녀왔는데 흙도 많이 묻고 광택도 많이 죽었네요

휠 사이사이에 먼지도 많이 묻어있습니다

쿨링을 15분 정도 해줬습니다

쿨링 할 때 본세차에 필요한 투버킷을 준비하시고 차량 내부 발판 정리와 쓰레기 정리 정도 하시면 얼추 맞습니다

(물론 세차장에서 하실 경우 손님이 적은 평일 낮이나 평일 밤에 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제가 이용하는 맥아더 세차장은 밤에도 꽤 사람이 있습니다

 

 

대전 셀프세차장 가수원동 맥아더 세차장

😃안녕하세요 😃 예수님의 마음을 담는 incross 입니다 오늘도 제 포스팅을 찾아주신 모든분들 😍감사하고 축복합니다😍 저는 손세차를 참 좋아합니다 셀프세차장가서 보통 1~2시간씩 세차를 �

incross.tistory.com

고압수로 헹궈주고 폼건까지 닦아낸 상태입니다

초점이 정확히 맞지는 안지만 조금은 깨끗해진 모습을 볼 수 있죠?

하지만 이것으로 만족하면 제가 아니죠!!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휠 세차를 하고 나면 브레이크 패드가 저렇게 구리색으로 바뀌더라고요 녹스는 건지...

저것도 세차를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세차하고 집에 가면서 브레이크를 밟다 보면 괜찮아지던데..

 

외부의 먼지들만 거의 닦여서

휠 안쪽에는 이물질이 많이 묻어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닦아 보겠습니다

 

 

 

 

브라이트 제품을 이용해서 세차한 동영상이 있는데 블로그에 동영상이 안 올라가네요 ㅠㅠ

저는 꽤 많이 뿌려서 진행했고 브러시로 힘을 많이 주어 닦아 냈습니다

휠 안쪽은 긴 브러쉬로 닦아줬는데 틈에 생각보다 잘 안 들어가서 완벽하게는 못했지만

외부는 꽤 만족할 정도로 깨끗해졌습니다

 

 

정말 많이 깨끗해졌죠?? 갈변도 많이 줄어들고 휠의 광택도 살아나고 타이어 광택은 광택제를 사용했습니다

 

세정제를 뿌려서 닦아내고 휠 사이사이에 있는 이물질은 버리는 수건이나 걸레로 닦아주면 잘 닦아집니다

나중에는 철분제거도 한번 해보고 싶네요

 

 

제가 ADK채널을 항상 보면서 세차를 많이 배워가고 있는데 여러분도 세차에 관심 있으시다면 

꼭!! 테오 님의 말만 잘 따라 하면 아주 깔끔히 세차를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셀프세차장은 고압수를 마음껏 쓸 수 없겠지만 저는 세차를 진행할 때 보통 2시간 정도 (외부, 내부) 금액은

약 15,000원 정도면 깨끗하게 할 수 있더라고요

 

제 차는 산타페라 엄청 커서 오래 걸리지만 경차나 소형차 SUV가 아닌 중형차 정도면 약 1시간이면 충분히

진행하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혹시나 ADK 관계자가 제 포스팅을 보신다면 저도 한번 유튜브에 나오고 싶네요 ㅎㅎㅎ

 

ADK 제품들이 굉장히 좋습니다 물론 그만큼 가격이 다른 회사들에 비해 더 나가긴 하죠

 

대전에 세차 모임 있으시면 저도 불러주세요!! 같이 배워가면서 하고 싶습니다 

 

근데.. 한 달 반 만에 세차를 했는데... 비가 오는 건 실화인가...

 

다음에는 더 좋고 더 많은 제품으로 리뷰를 올려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